본문 바로가기
Interviews/Personas

넷플릭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메이브, 엠마 매키 인터뷰

by B side 2020. 9. 19.
728x90

원문 출처 : https://www.vulture.com/2019/01/sex-education-netflix-emma-mackey-interview.html

 

Sex Education’s Emma Mackey Doesn’t Mind Those ‘Weird’ Margot Robbie Jokes

The breakout star of Netflix’s raunchy teen dramedy on Hollywood look-alikes, sex scenes, and her grandma’s love of the show.

www.vulture.com

메이브는 외면은 거칠고 강하지만 속은 사려 깊은 여자아인데, 그런 캐릭터에 많이 공감되었나요?

많이 공감했던 것 같아요. 메이브는 독립적이면서도, 거칠면서도, 자신을 밀어붙이는 젊은 여성을 절묘하게 섞어 놓은 캐릭터예요. 그리고 학교에서 또래들로부터 무시당하고 왕따 취급을 당하는데도 스스로를 자신 있게 표현하고 본인이 원하는 공부도 열심히 하잖아요. 그 어떤 것보다 본인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게 놀라워요. 메이브 자체가 계속 살아남아야 하는 캐릭터인데, 저는 그 점이 정말 좋아요. 어린 시절부터 독립적으로 어려운 삶을 이겨낸 사람이 대단한 자질을 갖게 된다고 믿거든요.

어떻게 보면, 메이브는 우리가 자주 보았던 기존 '쿨한 여자 주인공'과 많이 다르다고 할 수 있는데, 어떻게 캐릭터를 해석했나요?

메이브는 본인이 처한 상황 때문에 아무래도 강해 보이는 모습을 하고 있어요. 대부분이 그런 상황이라면 그렇지 않나요? 사람들은 어려울 때면 스스로를 분리시키고, 자신만의 방어기제로 누구와도 진심으로 대하지 않아요.

왜냐면 사실상 그게 제일 쉬운 방법이니까요. 세상과 단단하게 벽을 만들수록 상처입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지니까요. 하지만 사실 메이브는, 사랑스럽고, 따듯하고, 이타적이고, 배려심 깊은 사람이죠. 그렇게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인간적이고, 자신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그런 것들은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가장 훌륭한 자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별히 영감을 받았던 것들이 있나요? 다른 캐릭터들이나, 배우, 책 중에서 참고한 게 있나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촬영 내내 전체적이 미장센이 존 휴즈 풍(미국 감독 영화 Breakfast Club 연출)이어서 인지 Breakfast Club(조찬 클럽) 분위기가 있었어요. Ten Things I Hate About You(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분위기도 몇 번 있었던 거 같아요. 하지만 정말 솔직히 말하면, 대부분의 경우 연출과 각본의 완벽한 조합이었어요. Laurie(각본)은 진짜 천재예요, (에이미 인터뷰에서도 언급되었는데,, 정말 각본이 좋은 것인가..) 배경 음악이나 의상, 세트가 도움이 되었던 거 같아요. 일을 하면서 보이는 모든 것들이 말이에요. 그리고 사실 Judd Nelson(조찬 클럽 배우) 한테 조금 영향받은 것 같기도 해요. (웃음)

연기하기 가장 어려웠던 장면이 있었나요?

세 번째 에피소드였던 것 같은데,, 마지막 편집 본에서는 없어진 장면이에요. 제가 사실 병원을 조금 무서워하거든요,,(그래서 다들 예상했겠지만 제가 수술실에 들어갈 때) 심장이 평소보다 빠르게 뛰었어요. 질병이나 그런 것들에 대한 무서움이 있는데,, 어쩌겠어요. 그게 저인데. 그 외에는 정말로 매우 편하고 안심할 수 있는 촬영 환경이었어요. 보통 여러 가지 상황 들 때문에 무섭고, 무거울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았어요. 정말 솔직히 말씀드리면, 무서웠던 장면은 한 장면도 없었어요.

편하게 연기했다니 신기하네요,, 제 생각에는 어색했을 것 같은 장면들이 있었다고 생각했거든요. 섹스 신은 어떘나요??

사실 굉장히 재밌었어요. 그런 장면을 찍을 때는 부담을 줄이려고 폐쇄된 세트에서 중요한 몇 명의 스태프만 남아서 촬영하거든요, 80명 가까이 되는 모든 스탭 내가 하는 걸 지켜보는 건 아무랬도 부담스럽잖아요? 게다가 굉장히 체계적이기도 해요. 촬영에 들어가기 전에 간단히 워크숍 같은 시간을 갖는데, 배우로서 어떤 부분이 걱정되는지 그리고 그 외 궁금증에 대해 해소하는 시간도 같고요.

워크숍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모두 둥글게 앉아서 3시간 정도 이야기하는데 대부분은 우리의 경험이나, 결점 등에 대해 이야기해요. 그러면 신기하게도 긴장감이 바로 사라지죠. 성행위 촬영 전문가, 모든 작가님들과, 제작팀, 감독님, 그리고 배우들 모두 터 놓고 이야기해요. 이게 재밌는 게 보통 사람들은 배우라면 당연히 카메라 앞에서 섹스 장면을 찍는지 알 거라고 생각하잖아요. 그런데 워크숍에서는 보통 스턴트가 필요한 장면이랑 비교해서 설명하는데, 배우들이 리허설 없이 건물에서 뛰어내린다고 생각하면 아찔 하잖아요? 섹스 신도 마찬가지예요. 여러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면서 잘 준비되어야 하죠.

좀 더 이야기해주실 수 있나요?

Kedar(잭슨 역할, 풀 네임 Kedar Williams-stirling)와 저는 촬영 전에 모든 거에 대해 시간 계획을 세웠죠. 예를 들면 키스는 3초 정도 하고, 침대 위로 내가 밀고 나서 대사를 하기로 하는 식으로요. 그리고 동작 하나하나를 연습을 하죠, 최대한 자연스러워질 때 까지요. 화면에서 보는 것들은 다 계산된 행동들이죠, 마치 춤추는 것처럼요. 재밌는 일이죠..

오티스의 출연하기 전엔 무엇을 했었나요? 학교를 다니거나 다른 일을 했었나요?

영국 Leeds에 있는 대학교를 다녔고 2016년에 졸업해서 연기 학교에 가기 위해 런던으로 이사 왔어요. 처음에 친구들 집에서 같이 살았다가, 머물 곳이 없어서 입주 보모로 일 한 적도 있어요. 그리고 보모를 그만두고 나와서 다른 친구들 집에서 같이 살았죠. 연기를 배우기 전까지요. 연기 학교에 입학하진 못했지만, 1년 내내 연기 수업을 받았었죠. 매주 수업을 하면서 연기를 배워 가고 있었어요. 그리고 에이전트가 생겼고 6개월 동안 여러 오디션에 참가한 끝에 첫 출연을 하게 되었어요.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가 섹스에 대해서 모르던 부분을 알려주기도 했나요?

하하하,, 사실 엄청 많이 배웠어요. 사실 대부분에 것들은 제게 위안이 되었어요(본인만 그런 것이 아니라는 거에). 다들 겪어 본 10대 때 이런 비슷한 (성) 경험이 있잖아요. 학교에서 자위행위에 대해서 이야기해본 적도 없고요.(왠지 그러면 안 되는 것 같았고요) 여성들이 즐기는 것도 굉장히 타부 되었었죠. 이상하게 들릴 수 있지만, 저는 저만 이런 고민을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내가 엄청 못하나,, 아니면 나한테 무슨 문제가 있었던 건가 식으로요. 제가 듣기로는 많은 시청자들이 비슷하게 느낀다고 들었어요.. 실제로. 할아버지 할머니가 저한테 이런 방송이 50년 전에 나왔었으면 좋았을걸이란 이야기했어요! 할머니는 4~50년도에 중학교(GRAMMAR SCHOOL)를 다녔는데 성교육으로 토끼의 장면 보았대요. 상상이 되세요?? 토끼들의 짝짓기 장면에서 지금까지.. 정말 먼길을 걸어왔네요!!

할아버지 할머니가 쇼를 좋아하시나요?

엄청 엄청 좋아해요. 사실 할아버지 할머니가 보는 게 조금 염려스러웠었거든요,, 근데 사실 저보다 훠얼씬 오래 사신 분들 이어서 그런지 뭐 다 알고 계시더라고요(읭???? ㅋㅋㅋ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캐릭터들 하나하나를 너무 좋아해 주셨고, 특히 할머니는 에릭의 바나나 시범 장면을 엄청 좋아하셨어요. 모두가 알아두면 좋은 것이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고 로비를 닮았다는 이야기는 이제 지겹지 않으세요??

하하 글쎄요, 지겹다는 게 맞는 표현인지 모르겠네요. 사실 좀 애매하긴 해요. 물론 마고 로비처럼 말도 안 되게 매력적인 여배우와 닮았다는 이야기가 영광스럽긴 해요.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사람들이 그 사람이 무엇을(어떤 연기를) 하는 사람이냐 보다 외모로만 판단하는 게 사실 조금 짜증 나거든요.. 물론 그래도 좋기도 해요, 사실 조금 못 생긴 사람들과 비교될 수도 있었잖아요?!!(웃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