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tChat

유튜브 영화 구매는 모바일보다 PC가 싸다!

by B side 2022. 2. 14.
728x90

얼마 전 씽2게더(영어 제목 : 씽 2)를 보았다. 그냥 영화관에 가고 싶어서 재밌어 보이는 걸 골랐는데 2편 인지도 모르고 재밌게 봤다. 유명한 팝송에 유투의 노래까지... 게다가 목소리는 다 유명 배우라니.. 정말 귀가 호강하는 영화였다.

 

너무 재밌게 보아서 집에 오자마자 전편이 궁금하여 찾아보았다. 넷플릭스엔 없고, 시리즈, 웨이브, 유튜브에서 유료로 구매해서 볼 수 있었는데, 우리집 티비에서는 유튜브 정도가 유일한 옵션이어서 유튜브에서 구매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티비에서 눌러보니, PC나 모바일에서 접속하여 구매를 한 후 새로고침을 하라는 알림이 있었고 HD 대여 기준 1,400원이라고 안내하였다.

 

꽤 합당한 가격이라고 생각하고 휴대폰으로 들어가서 결제 하려는데 응? 2,000원이었다. 이것이 무엇인고... 왜 한순간에 600원이 올라 순간 놀랐다. 새로고침도 해보고 영화 검색도 다시 해보고 하다가,, 뭔가 아까운 생각이 들어 다음에 봐야겠다 생각하고 미뤄놨다.

 

그리고 오늘 저녁, 우연히 피씨를 하다가 다시 씽을 봐야겠다고 검색했는데 1,400원으로 뜨는 것이었다? 헉 이건 뭘까하고 휴대폰으로 검색해보니 여전히 2,000원,, 인터넷 검색을 좀 해보니, 이유는 모르지만 PC가 싸다는 글과, 구글과 애플의 인앱 결제 때문이라는 의견들이 있었다. 뭔가 돈을 절약한 느낌 떄문인지는 몰라도 씽을 아주 즐겁게 보았다.

 

어쨌든 유튜브에서 영상 결제 할 일이 있다면 PC에서 결제하여야 합니다! 꼭!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