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san/Food
일산 호수공원 인근 삼겹살 맛집 돈판사판, 솥뚜껑김치생삼겹살
B side
2022. 3. 5. 00:28
물론 나는 아직도 몽화가락이 일산 제일의 삼겹살집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다들 삼겹살을 구운 김치에 싸서 구운 콩나물과 상추에 싸 먹는 조합이 그리울 때가 있지 않은가? 게다가 솥뚜껑이라면 금상첨화이고.
아는 사람들은 다 알만한 삼겹살 맛집을 소개한다.
위치는 대화역과 주엽역의 중간(살짝 대화역에 더 가까운 정확히는 문촌 14단지 건너편으로 원마운트에서 가깝다. 일산 호수공원을 놀러 나왔는데 삼겹살이 먹고 싶다 하면 들릴만한 위치에 있다. 물론 가게 앞에 주차도 가능하고.
지난 화요일 저녁 6시 누가 이시간에 삼겹살을 먹겠어하고 방문했는데 웬걸 마지막 남은 테이블에 겨우 앉았다. 기가 막힌 냄새 역시 몽화가락과는 또 매력이 있다.
이 집의 장점이라면 숙성 삼겹살은 아닌것 같지만 고기의 질이 굉장히 좋다는 점, 그리고 된장찌개와 계란찜이 무료에 김치와 콩나물을 무한으로 리필해준다는 점이다.
무료로 제공해준 계란찜을 다먹고 고기와 함께 추가 주문을 했더니 볶음밥을 먹지 못했다. 매번 다음번에는 꼭 볶음밥을 먹어야지 하면서 가게를 나서곤 하는데 도대체 언제쯤 이 집 볶음밥을 먹을 수 있을까.
* 아이와 같이 방문 예정이라면 전화해서 좌식자리가 남아있는지를 문의해볼수 있다. 4~5인이 앉을 수 있는 좌식 자리가 마련되어있는데 아이가 있는 손님 우선공간으로 운영된다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다.
삼겹살 180g : 14,000원
공기밥 : 1,000원